세션설명
넥슨 인텔리전스랩스에서는 넥슨의 신규/라이브 게임들을 FGT/UT/FGI 등 여러 방법을 통해 테스트하고, 테스트로 확인된 유저의 반응을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.
이번 발표에서는 PC 게임 〈던전앤파이터〉와 모바일 게임 〈히트:리부트〉의 UT(사용성 평가) 사례를 통해, 동일한 상황에서의 복귀/신규 유저의 전혀 다른 반응을 관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. 더 나아가 무엇이 이런 차이를 만들었는지 생각해보고, 이를 통해 복귀 유저와 신규 유저를 위해 다르게 고려해야 할 부분들이 무엇인지 힌트를 얻어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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