세션설명
게임에서 누구를 상대로 붙여주는 것이 좋을까요?
같이 놀 상대를 찾는 과정인 매치메이킹은 게임의 재미와 직접적으로 연결된 요소이며, 게임에 따라서는 게임의 본질 그 자체이기도 합니다. 하지만 제한된 리소스와 바쁜 개발 일정 안에서 매치메이킹 시스템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이를 시스템으로 구현하기는 쉽지 않습니다.
동일한 시행 착오를 줄이고 표준화된 양질의 매치메이킹 시스템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?
매치몹 시스템은 "모두의 매치메이킹"을 모토로 인텔리전스랩스에서 개발하고 있는 공용 매칭서비스입니다. 넥슨 게임의 긴 라이브 기간에서 나왔던 다양한 고민과 노하우를 시스템으로 녹여내어, 누구나 쉽게 양질의 매치메이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.
본 세션에서는 매치몹 개발 과정에서 고려된 다양한 요소와 방향성을 살펴보고, 현재까지의 개발사항과 적용 결과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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